2011년 성북구 마을기업1호로 뽑힌 동네국수는 이미 여러번의 매스컴을 통해 알려진 유명한 가게입니다.

 

동네국수 식구들(시사인).jpg

 

 마을기업은 동네주민들이 함께 십시일반해서 만든 지역환원 공동체 사업이랍니다.

 

깔끔하고 담백한 잔치국수와, 새콤달콤한 비빔국수, 그리고 3가지 맛을 맛볼수 있는 주먹밥,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추억의 도시락까지....

 

이제 단골손님도 많이 생기고, 점심때에는 줄을 서서 먹는 동네 맛집이 되었답니다.

 

메뉴.jpg

 

국수도 일등, 노는 것도 일등인 우리 주방장님 순옥언니와 (일명 춘자언니^^) 홀과 주방을 종횡무진 날라다니는 똑순이 현덕이(일명 덕자^^), 그리고 국수집 바로 뒤가 집인 우리의 맏언니 형미언니, 그리고 나눔연대 식구들....

 

그리고 동네국수 수익금은 전액 독거어르신 지원으로 가는 건 다 알고 계시죠?

 

30가구 정도를 나눔연대에서 매주 반찬지원 하고 있는데, 그게 다 동네국수 덕분이라는 사실. 함께 벌어 함께 나누는 가게. 나누기 위해 일하는 멋진 사람들....

 

나도 동네국수를 위해 무언가를 하고 싶다면 어렵지 않습니다. 국수 한 번 드시러 오시면 그것으로 더 많이 나눌 수 있게 되거든요.

 

P1050186_1.jpg

 

(요렇게 인증샷도 찍으실 수 있어요~ ㅎㅎ)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서울시 우수마을기업 후보로 추천되서 결과를 기다리고 있어요.

 

작년에는 떨어졌었지만, 이번에는 꼭 될 수 있도록 회원님들이 모두 빌어주세요.

 

P1050111_1.jpg